animator는 그냥 애니메이션을 넣어주기만 하는 용도로 써서 다른 요소는 신경쓰지 않았다.
그러다가 이런 버그를 발견했다.
플레이어에게 AddForce로 움직이도록 구현했다.
플레이어에 Animator Controller를 넣지 않았을 때는 점점빨라지도록 구현이 됐다.
Animator Controller를 넣으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바껴버렸다.
원인을 몰랐는데 이 버그를 찾는데 하루를 넘게썼다.
믹사모에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바꿨는데 아마 애니메이션 자체에서 제어하는게 들어있는 것 같다.
이때 Apply Root Motion을 해제하면 애니메이션의 제어가 사라져서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후... 안막히고 잘하다가 또 처음보는 버그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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