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쿼리도를 틀었는데...
아예 안된다
The file 'Assets/Scenes/PlayGame.unity' seems to have merge conflicts. Please open it in a text editor and fix the merge.
마지막 종료할 때 까진 잘되던건데...
건든적도 없는데...
git에서 merge 충돌이 일어났다고 하는데 git을 가끔켜는데 왜 에러가 발생한지 몰랐다.
생각해보니 마지막 종료할 때 안드로이드용 모듈이 설치과정에서 설치가 안됐고,
그걸 설치하려고 하니까 unity hub에 "모듈 추가"라는게 뜨질 않아서 설치를 못했다.
찾아보니 처음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른방법으로 설치해서 뜨질 않았던거고, 새로운버전을 다운해야됐다.
새 버전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나보다.
예전엔 새버전이 문제없었지만, 이제와서 갑자기 안되는 이유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추가로 찾아보니 Scene같은 경우 값이 복잡해서 수동 merge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UnityYAMLMerge를 사용해서 merge가 힘든 scene과 prefab을 merge가능하도록 바꿔주는 기능이 있었다.
하지만 이 기능은 merge가 가능하도록 하는데
나는 이미 충돌이 일어났고, 이걸 지금 적용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건 아니다.
우선 막무가내 과거 버전을 pull했다.
당연했고
stash를 이용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git을 재대로 배우지 않아서 조금만 더 찾아보고 안된다면 stash로 해결해보려 했다.
merge 충돌이 일어나는 부분을 없애버려서 해결한 블로그를 보고.
에러가 뜨는 지금 상황을 커밋해버리고 잘된버전을 pull하면 상관없지않을까?라고 생각했다.
그냥 push해버리고 잘되던 버전을 pull했더니 해결됐다.
켠김에 쿼리도에 모바일로 해보고싶던 테스트나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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